풀과나무한의원

보도자료

HOME>커뮤니티>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보도기사] 만성근육 관절통, 한방 추나요법과 매선치료 도움 등록일자2021-07-27
조회수 198

풀과나무한의원 서울점 김제영 원장.JPG

 

 

[소셜밸류]일상에서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근육통이나 관절통을 경험한다. 어떤 통증은 적당한 휴식을 통해 곧 나아지지기도 하지만 어떤 통증은 만성화되어 지속적으로 신체에 괴로움을 안겨주기도 한다. 여기에 동반되는 두통이나 어지럼증도 결코 가볍지 않다.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꾸준히 몸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도, 올바른 자세습관으로 근육이나 목뼈, 허리뼈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도 안다. 하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그래선지 주변을 둘러보면 크고 작은 근육이나 관절통을 달고 사는 이들이 많다.

 

근육이나 관절의 통증, 두통이나 어지럼증은 일상에서 흔하게 경험하는 익숙한 증상들이다. 때문에 증상이 가진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가볍게 여기는 성향이 높고 대처 또한 잠깐의 휴식이나 진통제 복용이 전부일 때가 많다.

 

문제는 그러한 대처가 임시방편에 불과할 뿐 결코 몸의 정상화를 위한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사실을 깨달았을 때에는 이미 신체 전반의 균형이 약해져 있는 상태일 때가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특히 관절통증은 관절의 틀어짐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은 만큼 초기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균형을 바로잡을 필요가 있다.

 

두통과 어지럼증, 근육과 관절통증 치료를 위해 한방에서는 추나요법과 매선요법을 권장한다. 추나요법은 환자의 신체 구조에 유효한 자극을 가해 구조적, 기능적 문제를 개선하는 수기요법이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아주는 치료법으로 환자의 상태를 고려해 세심하게 진행되고 기계를 사용하거나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는다. 틀어진 관절이 올바르게 정렬되면 신경의 압박과 혈액순환 장애가 개선되면서 근육, 관절통증을 비롯해 두통, 어지럼증도 자연스럽게 완화가 된다.

 

또다른 통증 치료법인 매선요법은 통증과 관련된 혈자리(피하조직증)에 녹는 실을 삽입해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치료법이다. 피부에 삽입된 매선은 실이 녹는 2~6개월 동안 혈류량증가와 혈액순환을 좋게 해 통증 및 두통 어지럼증을 완화해주고 콜라겐 증식을 통한 수분축적으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준다.

 

매선 자체가 상처가 벌어지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과 테이핑 효과로 일자목(거북목), 초기 목·허리디스크, 관절염, 오십견 등 다양한 관절통증 질환에도 활용되고 두통 어지럼증치료에도 힘을 발휘한다. 한 번의 시술로 몇 개월 동안 매일 침을 맞는 것과 거의 동일하게 작용할 수 있다.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몸에서 벌어지는 불편한 증상들에 일일이 대응하지 못할 때가 많다. 견디기 힘들 정도가 아니라면 흔하고 익숙한 증상들은 으레 그러려니 하며 일반의약품이나 잠깐의 휴식으로 치료를 대신할 때가 많다. 이러 안이함을 틈타 걷잡을 수 없이 악화된 증상들은 일상, 나아가 삶의 균형마저 위협한다. 소중한 하루하루가 이들에 의해 갉아 먹히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와 현명한 대처가 요구된다.

 

도움말 : 역삼역 풀과나무한의원 김제영 원장

 

 

http://www.socialvalue.kr/news/articleView.html?idxno=606487